Hello:)
저희는 아산프론티어 아카데미의
프로젝트로 결성된 팀입니다!
아산프론티어 아카데미는 아산나눔재단에서 사회혁신가를 양성하고 지원하는 프로젝트입니다.
.jpg)
저희는 소셜섹터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팀입니다!
저희는 난민&이주민 통역, 사회복지기관, 소셜크라우드펀딩, 디자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로 구성된 팀입니다. 한국에 거주하는 이주여성들이 경험하는 정보접근성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주여성 문제를 주목하는 이유
한국에 168,111명의 결혼이주여성들이 지내고 있습니다. 한국은 결혼을 목적으로 이주를 결정하는 여성들이 많은 독특한 문화를가지고 있습니다. 3년 연속 인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약 54%는 서울 및 수도권에 밀집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MISSION
자녀를 양육하는 글로벌맘들이 한국 사회에서 정보 부족과 인적네트워크 부족으로 경험하는 불안, 고립, 결핍을 해결하는 것
1
경험 기반 정보나눔
타인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회구성원으로 존재감을 느끼다.
"모르는 것을 아는 것으로"
2
커뮤니티 프로그램
한국사회에 구성원으로 느끼는 고립감을
커뮤니티를 통한 소속감으로 전환
"고립에서 소속감으로"
2
다국어 언어 지원
누구나 정보의 접근에서 소외되지 않고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제공
"생존에서 성장으로"
저희 팀원을 소개합니다.
저희 팀은 사회 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로 구성된 팀으로 다양한 경험과 전문성으로 글로벌맘들을 위한 프로젝트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Jae Yoon
Park
이주민과 난민의 통번역을 지원하고 심리상담을 통해 그들의 안정적인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호모인테르'라는 기업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Byoung Joo
Yang
노숙인들이 새로운 삶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사회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비전트레이닝센터'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폐목재를 재활용한 가구공방인 '우드어스'라는 시설에서 노숙인들의 새로운 비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Hye Kyoung
Kim
지역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사회복지시설인 '군산나운종합사회복지관'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공동체가 서로를 돕고 지지하며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기반을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Su Young
Park
대한민국 대표 웹포털 기업인 'NAVER'의 온라인 기부포털 사이트에서 지역의 콘텐츠를 활용한 소셜크라우드펀딩 기업을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지역의 다양한 로컬 자산으로 사회적 가치를 생산할 수 있도록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

Eun Sil
Shin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들의 꿈에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고리울 청소년센터'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성장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Jong Hyeok
Kim
디자인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오리진디자인'이라는 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의 문제를 기업의 리소스를 연결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기획&운영하면서 CSR, ESG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